본문 바로가기

종목분석

[주식]세력 비중 분석 방법(카카오)[카이스탁]

안녕하세요 주식을 연구하는 카이스탁입니다.

우선 클릭해주셔서 감사하고
끝까지 시청해주시면 더 감사합니다

오늘은 감사의 의미로 구독해주시분들과 시청해주신 분들을 위해 컨텐츠를 준비했습니다.
처음 보시는 분들은 시청하시면 안됩니다. 오늘은 시청해주신분들을 위한 영상이닌깐!!

저번 헬릭스미스 관련 동영상이 생각보다 많이 시청해주셔서 깜짝 놀랐네요
관련 댓글을 보닌깐 종목별투자자에서 외국인 보유비중 확인하는거에 관심이 되게 많으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감사한 마음에 조금더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제 경험과 노하우 기반으로
들어보시고 한번 생각을 해보세요. 나는 어떻게 매매를 할까!!

일단 오늘은 코스닥이 아닌 코스피부터!!!!! 그럼 그다음 영상은 코스닥이겠죠?
코스피중에 카카오!! 다들 궁금해 하실것 같은데ㅎㅎ
일단 키움 0796을 켜고
이상태로 excel로 뽑으면 본 부분만 데이터돼서 보고싶은 기간까지 쭉 내려야 합니다!!!
쭉~내리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excel로 내보내기!!하면 이제 원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쉽습니다ㅋㅋㅋ
이걸 하고 이제 여러분이 원하는 형태로 변화해서 보면 됩니다!!
평균 내고싶으면 평균 내고, 더하고 곱하고 원하는데로 하면 됩니다.
숟가락이랑 밥 드렸으닌 밥은 잘 차려드셔야죠? 아 그리고 조금있다가 반찬같은 경험 까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반찬이 있어야겠죸ㅋㅋㅋ

저는 Matlab을 이용하고, 이제 이렇게 그래프를 보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하신 분은 이제 밥상은 차려졌네요ㅋㅋㅋ

이제 카카오에 대해 말씀드리면 가장 최근에 상승과 하락이 외국인의 변화에 의한것을 알수있어요

 그림1/그림2

이제 여기서 핵심 노하우!!! 딱 2가지 알려드릴게요!!

노하우 하나 코스피 종목들중 절반이 외국인이 대장이고, 기관은 눈치보고, 개미는 물량받이 

아 가끔 기관이 대장인 종목들은 있는데 거기는 믿고 거름. 기관은 양아치임
양아치인 이유는 다음에 설명 드림

노하우 둘 외국인을 기준으로 매매 해야 함

이제 이 핵심 2가지 노하우를 가지고 매매를 진행하면 됩니다.
이해하기 쉽게 매매기준의 예를 들어 드릴게요

1. 외국인 평단 보다 무조건 밑에서 매수!!
2. 외국인 비중이 10%이하로 빠지면 매도!!

참고로 저 방법은 제가 많은 종목들을 분석을 해서 만든 매매 기준입니다.

자 그럼 카카오 최근에 평단이하에서 샀다면 아직도 들고 잇죠
여러분들은 종목이 오르는데도 불안 하겠죠 팔지 말지 ㅋㅋ
기준이 없다면!!
저는 비중이 줄어들지 않았기 때문에 팔지 않고
비중변화에 주의 하면서 들고가고 있겠죠 

이런식으로 자신만의 매매 기준을 세워서 매도하시면 됩니다.

위에꺼는 예입니다. 저는 도구를 제공한 것이니
그 사용은 본인의 창의력으로 해야 합니다.

아 많은 분들이 "외국인이 비중은 비슷하게 들고갈때 주가
반등을 언제 하는지 알수가 없다" 라고 생각 하시는 분들도 있을겁니다
혹은 안좋게 보시는 분은 "잘못 사면 -20%넘게 빠질수도 있구만"이라고 생각 할겁니다.

여기서 이제 생각 하는자와 생각 안하는 자의 차이가 나오는 겁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면!!
바로 욕심을 버리세요 ㅋㅋㅋ
욕심을 버리는 방법중 제일 쉬운거 알려 드릴게요
분할 매수입니다!!! 여러분은 한번에 대박을 노리려는 습성아닌 습성이 있어요 ㅋㅋ
근데 주식은 얇고 길게 가야 합니다. 그러다보면 대박도 걸리고 그런겁니다.
알겠죠? 욕심을 버리는 방법중 제일 쉬운게 분할매수!!
외국인 평단 이하에서 본인이 매집을 하면 됩니다. 너무 쉽습니다

아아 참고로 저는 코스피는 안합니다!! 이유는 등락폭이 작고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입니다.
근데 코스피에 대해서 분석을 한 이유는 나중에 제 자본금이 억단위로 커지면
코스닥에서는 매매를 못해서 코스피는 어떻게 매매할지 방법 정도만 정리해두었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컷

다음 영상에서는 이제 코스닥 종목에서의 노하우를 알려 드릴게요
궁금하신분들은 먼저 한번 해보세요!!
머리가 아플껍니다ㅋㅋㅋ

끝까지 시청해주셔서 감사하고
구독 좋아요 감사합니다.

 


+구독하기 : https://bit.ly/2suiwJh
+티스토리 : https://kaistoc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