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분석

[주식]이즈미디어에 세력 유입이 되었습니다.[카이스탁]

안녕하세요 주식을 연구하는 카이스탁입니다. 


일단 클릭해주신 분들에게 감사합니다!!
이왕 클릭한김에 끝까지 봐주시면 더 감사합니다!!
오늘은 3분만에 한종목 분석 방법이 합리적임을 보여줄꺼고
다음 영상에서는 이즈미디어라는 종목을 자세히 파헤쳐 드리겠습니다
다음영상들을 보면 여러분들은 주식의 눈이라는 것을 가질수 있을껍니다.
세력의 움직임?행태? 대해서 설명드릴꺼닌깐 분명히 많은 도움 될꺼라고 확신합니다

앞 영상들에서 3분 분석방법 예제로 이즈미디어를 사용해서 설명했는데
때마침 이즈미디어에서 큰 변화가 생겼어요. 
물론 저는 이런 변화가 있을줄 알고 있었습니다ㅋㅋㅋ
앞 영상들을 보시고 생각을 많이 해보신분들도 조만간에 이런변화가 생길꺼라는거 예상 했을겁니다ㅋㅋ
그리고 없더라도 제 동영상 계속 시청하면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그날 메모장에 썼던걸 올려놨는데
들어가서 보면
분석한 요약을 해보면
차트는 누군가 힘을 쓴거 같은데 아직 강력하게 힘을 쓰진 않았고
재무제표는 막 구미가 땡길정도로 좋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모멘텀 경우에는 언제든지 이슈를 만들만하다였습니다.

그래서 결론이 관심종목에 넣고 세력이 유입되는지 관찰이었습니다.

그래서 차트를 보면 이부분에 보시는것과 같이 빵빵이 나온걸 보실수 있습니다.
첫 빵빵이 나왔으니 이제 확실히 세력이 개입한걸 알 수 있습니다.
이정도 거래량이면 꽤나 돈을 썼을껍니다.
그럼 이 상승세가 지속적일것인가 아니면 다시 하락 할 것인가를 따져야 합니다.
일단 뉴스를 통해서 저렇게 뜬 이유를 찾아야 합니다.
보면 없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봅니다.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2/04/2020020401582.html?utm_source=naver&utm_medium=original&utm_campaign=biz

있네요 스마트폰 멀티카메라 테마가 전체적으로 상승했네요
그 이유가 이제 스마트폰의 렌즈가 1개가 아니라 여러개로 확장되면서 그에 따른
수요가 증가할것이다라는 내용입니다.
자 여기서 핵심은 뭘까요??? 증가할것이다 입니다
증가했다가 아닙니다. 증가할것이다 입니다.
저런기사는 저도 돈주면 써줍니다 ㅋㅋㅋㅋㅋ
대충 보이죠 저런 '할것이다'라는 뉴스를 뿌리면서 살포시 올린것을
빼박 세력 개입입니다. 게다가 지난 거래량 보면 꽤나 돈도 있으면서, 뉴스도 이용하고
외국인 보유비중을 보면 절반 팔고 절반 보유중이죠 외국인 움직임은 다음에 자세하게 설명드릴게요
여튼 검은머리외국인까지 이용해 먹는 모습까지. 빼박 세력입니다.
이제 다시 앞으로 올릴까 내릴까 라는 질문으로 돌아오면 조금더 상승 하다가 윗꼬리 달면서
빠질것이다라고 볼수 있습니다. 이유는 아직 매집을 덜했습니다 ㅋㅋ 그리고 상당히 무거운상태고요
올리면 전 고점에서의 투매를 못받아냅니다. 
이렇게 종합적으로 보면 앞으로 어떻게 움직일지 어느정도 답이 보입니다.
그럼 이제 직장인들은 여기서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당연히 매수 안해야지요
윗고리 달고 빠질껀데 회의중에 관찰하면서 매도 할려고요?ㅋㅋㅋㅋ
단타쟁이들의 영역입니다 여기는
못하죠 그냥 이제 마음 편하게 떨어질때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어떤 이유를 달아서든 빠질겁니다.
왜냐 세력은 낮은 가격으로 매집을 해야 하거든요
그럼 직장인들은 빠질때 마다 사면 됩니다ㅋㅋㅋㅋ 쉽죠?

이제 굉장히 쉬워졌죠? 이게 제가 설명을 잘해서 입니다ㅋㅋ 쉽게ㅋㅋㅋ
여기 추가적으로 설명드리면 지금 이라인에서 한칸더 밑으로 빠질수도 있습니다.
이경우에는 아마 시장 전체가 안좋아질 경우일겁니다.
그걸 대비해서 적절히 분할 매수를 진행하는걸 추천드리고 목표가를 설정하는 방법은 추후에 또 설명드리겠습니다.
한가지 조언아닌 조언은 3~4프로 더먹을려다가 기회놓치지 말고 적당히 지속적으로 해먹는게 중요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고 다들 주식의 눈을 5% 떴을겁니다. 집에가서 심심하면 다른 종목 차트들도
슥 둘러보세요 ㅋㅋㅋㅋㅋㅋ 이렇게 하면 확실히 5%는 떴을겁니다.

여기까지 컷~!
끝까지 시쳥해주셔서 감사하고
구독 좋아요 감사합니다. 

+구독하기 : https://bit.ly/2suiwJh 
+티스토리 : https://kaistock.tistory.com/ 
티스토리에 관련 내용 올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