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분석

[주식]헬릭스미스 진입각이 보인다!?[카이스탁]

안녕하세요
주식 연구하는 카이스트생 카이스탁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이 제가 관심 없는 제약 분야
진입각이 보여서 한번 각 재는 중입니다.
왜 진입각이 보이는지 설명 해드릴게요

+구독하기 : https://bit.ly/2suiwJh

 

카이스탁

시간없는 직장인을 위한 떠먹여 주는 주식 채널입니다!!! 좋은 영상!!! 도움되는 영상!!! 꾸준히 올려서 같이 수익창출합시다!! 구독좋아요는 진짜 감사합니다!!

www.youtube.com

안녕하세요! 주식을 연구하는 카이스트생 카이스탁입니다.

오늘은 헬릭스미스에 대해서 영상 준비 했습니다.

네이버 금융에서 다음과 같이 검색인기순위를 살펴 봅니다.
보면 개미들이 관심을 가지는 종목들이 뜨거든요
동시에 현재 대세인 섹터도 알 수 있고

오늘은 보닌깐 제약주가 대세네요 상한가도 있고

이번에 저도 헬릭스미스를 진입해보려고 합니다.
그 전에 제가 제약주를 안한다고 했었는데 이번에는 이유가 있기 때문에 일부 수익좀 보려고 합니다.
오늘 그 이유에 대해서 오늘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제약 섹터가 무슨 이유였던지 오르고 있습니다. 아마 코로나 관련 제약주들의 성과 일듯 합니다.
저는 이번에는 모멘텀보다 차트에 남은 세력의 흔적을 보고 진입하려고 합니다.

일단 흔적들을 설명 드릴게요 그리고 언제쯤 매수를 할지 까지!!

먼저 차트를 보시면 이 부분에서 거래량의 터진게 보이죠?
오케이 이 제일 큰 거래량이 터진데를 보면 밑꼬리 달았죠?
아 여러분 많은 차트쟁이들이 말하는데 밑꼬리 달면 무조건 진입이다 이런말이 있는데
전체적인 흐름을 봐야 합니다.
지금 엄청난 거래량과 함께 터진 밑꼬리 자리는 급락 바로 직후입니다.
그 당시에 아마 임상 실패 원인이 약물혼용 문제 아니다 이런 뉴스가 터져서 급락했을겁니다.
정확한 내용은 크게 중요하지 않고요 여튼 지금도 임상 준비를 할껍니다.
이런 악재가 터졌는데 엄청난 거래량으로 개미들 던지겠죠? 그걸 놔뒀다가
누군가가 많은 부분을 받아 먹으면서 말아 올린겁니다.
제약에는 일반 개미들을 거느리는 리딩방이나 카페나 블로그 또는 카톡방이 너무 많습니다.
그중 누군가가 수작을 부렸겠죠 ㅋㅋㅋ
여튼 저 자리 자체가 이상합니다. 그리고 올렸다 내렸다하면서 다시 물량확보 후 횡보 시키는 모습 보이죠?
그것도 단기간에 엄청나게 확보를 했네요 누군지는 모르겠지만

그럼 이제 제가 진입각을 결정한 이유를 말씀드릴게요
일단 누군지는 모르지만 기존에 있던 세력이든 없던 세력이든 뭔가가 들어 온건 확인 했죠
자 그다음 이부분이 핵심인데
얘네들이 주가를 조절 하고 있는 부분이 보입니다.
일단 코스닥을 보면 27일 28일 엄청 빠진거 보이시죠?
그리고 헬릭스미스 27일28일 볼까요?
지지 시키는거 보이죠?
그리고 그 언저리 저점에서 라인을 그어볼게요
첫 진입점과 저점과 비슷하죠?
지금 주가를 조절하는 애들이 저선을 지켜 준겁니다.
그리고 이때다 싶어서 주가를 반등 시키고 있고요!!
이 두가지만으로도 아 이제 최소한 저선은 지켜 주겠구나 생각할수 있죠?

그럼 요약하면 누가 많은돈으로 진입했고 자기가 생각하는 가격선은 지켜 주고 있구나
이렇게 해석이 됩니다.

그럼 이제 언제 들어갈지 각을 봐야겠죠?
저는 일단 쌍바닥을 확인하고 진입할 생각입니다. 
왜냐 지금 매물대 차트로 보면, 저기 매물이 많습니다.
그럼 한번더 내려가는 거죠 이런식으로, 그리고 저 저점 그어넣은 선보다
위에서 반등이 나올겁니다.
이왕이면 반등할때 한번더 시장악재 부각이 나오면 더 좋겠네요 한번더 테스트 할수 있으닌깐

혹 바로 쭉 밀고 가면 그냥 패스 해야죠 ㅋㅋㅋ 근데 그렇게는 쉽지 않을껍니다. 무조건 한번더 눌려질껍니다.
왜냐 거래량도 없이 올렸거든요ㅋㅋ

그럼 이제 매수각은 말해드렸고, 진입할때는 매도각도 봐야겠죠?
매도는 일단 손절 지점부터
이건 말을 안할려고 했는데 왜냐면 저세력이 혹 영상을 보고 살짝 더 밀어낼수 있기 때문에..
이제 세력과 눈치싸움을 시작해야 합니다.
여튼 손절 지점은 이 저점 라인을 기준으로 어느정도 눈치싸움해야 합니다.
일단은 손절 지점을 저는 이 저점으로 잡고 진행할 예정입니다.
여기 밑으로 3시20분쯤에 보이면 호가창을 확인해서 3시29분에 손절 할겁니다.
이유는 한칸 더 내려갈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제 손익 지점
손익지점은 여기서 쌍바닥을 만들고 올리거나 횡보를 하는 이유는 물량 흡수입니다.
그럼 지금 매물대에 걸려 있는 물량을 흡수해야 겠죠? 그리고 차트상 이 지점 이상으로는
올라가기 쉽지 않을껍니다. 제생각엔 저기 딱 뚫고 빠질것같습니다.
그래서 안전하게 저기서 2~3% 빠진 가격대에서 팔고 나올생각입니다.

기간은 그렇게 길게는 보지 않고 분할매수는 진행할 예정입니다.

여튼 제가 진입각을 보고 있는 이유를 설명 드렸습니다.

제가 이부분을 왜 설명드렸냐면 제꺼 보고 따라 들어와라 이런 쓰레기 같은 리딩방에서
하는 짓이 아니고요
저는 나름의 근거를 가지고 매수지점과 매도지점을 정하고
들어 간다는걸 말씀드리고 싶기 때문입니다. 매도지점은 당연히 손익 손절 둘다 정하고요

그리고 개미들이 투자를 할때 해석을 안한다고 해야하나 나무만 보는거 같습니다. 숲을 안보고
전체 흐름 해석을 해야지 수익을 내든 하닌깐요

그리고 이건 본인이 직접 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여기 까지 컷 하고 

궁금한 내용 있으면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하고
구독 좋아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