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 종목 3분만에 분석 방법

[주식]시장악재 구체적대응[카이스탁]

+구독하기 : https://bit.ly/2suiwJh
+티스토리 : https://kaistock.tistory.com/

 

직장인 떠먹여 주는 주식 채널 카이스탁!!!

직장인 떠먹여 주는 주식 채널 카이스탁!! 유투브 주소 : https://bit.ly/2suiwJh 와서 시청해주세요~ㅎㅎ

kaistock.tistory.com

 

안녕하세요  
주식을 연구하는 카이스트생 카이스탁입니다 
우선 클릭해 주셔서 감사하고 
그다음에 끝까지 시청 해 주시면 더 감사합니다 
그리고 구독 좋아요 해 주시면 더 감사하고요  

오늘은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 문제가 저희나라에서도 큰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도 주식이 많이 빠졌죠??
코스피 -1.49%
코스닥 -2.01%
바로 말씀 드릴게요 대응하는 방법을 매우 구체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하는 방법으로!!

지금은 바이러스 때문에 문제고, 또 전에는 미국무역전쟁! 그전에는 어디나라인지는 모르겠지만
하여튼 어디어디 발 경제위기
뭐 악재의 종류는 다양하죠?
주식 1년만 해도 알수 있습니다. 그럼 이럴때 마다 마이너스 되고 존버를?
아마도 여러분은 수익 줄때는 더오를지모르겠다 하면서 더오르기를 기다리고
기다리다가 또 갑작스런 악재!
기다리면 다시 오르겠지 하는 순간 다시 마이너스 그리고 본전을 기다리면서 존버
그러다 더 떨어지면 손절 손실
그러다가 다시 오르는 거보고 재진입 약간 플러스 다시 악재
기다리면서 마이너스 다시 본전을 기다리면 존버
그러다 다시 더 떨어지면 손절 손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구조 안 겪은 사람 있습니까? 그리고 또 이러고 있으시고 있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닌 분 손?! 없을껄요 ㅋㅋㅋ 오늘은 시국이 시국인 만큼 악재를 대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정답은 현금 보유 비중 확대!!
역시 여러분들은 또 당연한 소리 하네 하겠지요?
현금 보유 비중 어떻게 해서 확보해라 구체적 방법 제시하는 사람 본적 있나요?
오늘 구체적 제가 하는 방법 알려 드릴게요

간단합니다.

평상시에는 주식과 현금을 7대3으로 가져 갑니다.
악재 발생시 주식과 현금을 5대5로 가져 갑니다.

쉽죠?

자 그럼 여러분은 문제에 부딪힐껍니다.
아마도 대부분 10:0으로 주식을 가지고 있을테닌깐ㅋㅋ

그럼 이제 어떻게 5:5로 맞추지? 라는 생각을 할겁니다
어떤걸 팔아야 할까?
고민이 되겠죠?

이 부분이 가장 핵심입니다. 이걸 여러분께 제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일단 구독자 분들은 아마 3분만에 한종목 분석하는 방법에 대해서 보셨을 겁니다.
안보신 분들은 한번 슥 보세요 ㅋㅋㅋ
일단 크게 차트,재무제표,모멘텀 3개로 이루어져 있는데
기존에 들고 있는 종목을 먼저 분석을 해봅니다.
자 악재 발생시 앞서 말했던 3가지 중 우선순위가 뭘까요?
악재의 종류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대부분 기업의 가치 다시말하면 매출에 타격일겁니다.
그럼 1순위 재무제표입니다.
그럼 2순위는 기업의 가치를 먹고 사는게 주식이기 때문에 모멘텀
마지막 3순위 차트!!

간단하죠

오늘은 여기까지 알려드리고 다음 영상에서는 제가 앞서 말한 부분을 기반으로
저만의 방법을 말씀드릴게요!!
다들 이걸 기반으로 자신의 방법을 한번 먼저 만들고 오세요
그리고 제꺼를 비교해보는식으로 해보세요!!
고민 조금이라도 해보시라고 하는겁니다

다음영상에서 정답 아니아니 저라는 사람은 어떻게 하는지 본인꺼랑 꼭 비교해보세요

끝까지 시청해주셔서 감사하고, 구독 좋아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