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식] 푸드나무 올매도 이후 윙입푸드 추가매수 진행 [카이스탁]

%%%%%%%%%%%%%%%%%%%%%%%%%%%%%%%%
#세력 #매집 #차트 #패턴 #자동매매 #푸드나무 #윙입푸드

오늘은 윙입푸드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투자자별 매매비중

+유투브 구독하기 : https://bit.ly/2suiwJh
+네이버 블로그 : https://blog.naver.com/kai_stock
네이버 블로그에 10년치 종목별투자자 자료 있습니다.
+티스토리 : https://kaistock.tistory.com/
티스토리에 관련 내용 올라가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주식을 연구하는 카이스트생 카이스탁입니다.

어제 영상에서 말씀드린대로 보시는것처럼 푸드나무를 올매도를 했고
그 매도한 금액을 전체 윙입푸드로 진입했습니다.

오늘 내용은 반성이 있고 지난 영상과 마찬가지로 결과가 나와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재밌을겁니다.

다시 돌아와서 블로그 보시면 바로 매매 후 포스팅을 했는데
보시면 푸드나무 5770에 전량 매도를 했고 수익률이 -48.14%로 마감했습니다ㅠㅠ
반성을 많이 해야겠네요ㅠㅠ 너무 오래 너무 많이 손해를 보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남은 금액을 윙입푸드에 1517에 진입을 하였습니다.
일단 어제 내용 요약 해드리면
1. 푸드나무는 제가 매매시점에 봤던 뷰가 2개가 틀림
2. 윙입푸드는 뷰가 그대로 진행중이다
따라서, 푸드나무 손절하였고, 윙입푸드로 옮길꺼다 였습니다.


여기 제가 빠진 부분이 있는데 왜 윙입푸드로 넘어갔는지에 대해서 말씀을 안드려서
추가 설명을 쫌 해드릴려고 영상 올렸습니다.

일단 관심종목 부터 정리를 좀 해야겠네요
푸드나무를 밑에 손절한부분으로 쫌 옮기고

이제 추가설명 드릴게요
일단 제 매매 스타일을 좀 옛날로 돌려야겠습니다.
예전에는 손절 잡고 그리고 익절도 잡고 진행을 했고
여기 아래 종목들이 그렇게 매매를 해서 
익절 했고, 손절한 종목들입니다.

근데 이상하게 남은 종목들은 대응을 안했습니다.
이유아닌 이유를 대면
그당시때 졸업 시즌이고, 취업시즌이고 이렇게 하닌깐
그 타이밍을 놓쳤던거 같고, 손절가 이하로 내려갔는데도 불구 하고
세력이 있으닌깐 언젠가 들어올릴꺼다라는 생각을 했던거 같습니다.
세력에게는 시간이라는 엄청난 무기가 있는데 그거를 잊고 있었던거죠
그리고 나도 시간 많아 어짜피 당장 필요한 돈도 아니고
이 생각으로 손절 타이밍을 잊고 자기위안 아닌 자기 위안으로 했던겁니다.
세력이 들어올려줄꺼야.. 이생각을 했던거죠
참... 지금 돌아보니 세상 멍청이가 여기 있었고 답도 없네요

여기까지 한번 요약을 하면
바쁜 핑계로 손절가 놓친 이후에 세력에 기대어 자기위안으로 매매를 진행해서 매매를 망침
예전과 동일하게 손절과 손익 지점 잡고 매매 시작
이렇게 되겠네요

그래서 윙입푸드로 푸드나무 매매 후 남은 금액을 다 넣은 이유 중 하나가
매매 방법을 바꾼게 이유중 하나입니다.
손절과 손익 점을 잡을 수 있는 종목중 하나이기 때문이죠
그다음에
윙입푸드 차트를 보시면 힘이 굉장히 강합니다.
그 이유가 여기 앞전이랑 여기 두군데에서 밑에 위에 물량을 다 잡아먹은겁니다.
보통 힘이라는 상승 기울기랑 어디를 어떻게 뚫어내냐를 분석을 하면되고
모멘텀을 분석을 하면 됩니다.


일단 상승시 기울기를 보시면 굉장히 가파르죠? 이부분
그리고 각종 이평선을 다 뚫어 냈죠?
심지어 주요 매물대 여기랑 여기도 다뚫어냈습니다.
그리고나서 모멘텀을 보면은 나스닥 상장 순항중입니다.
그래서 힘이 굉장히 쎄구나 누군가 시기에 맞춰서 빠르게 움직이구나 판단하면 됩니다.
정리하면
기울기가 가파르고 주요매물대 다무시하고 올리고 모멘텀 시기가 다가오고 있기 때문에 힘이 강력하다 판단
요렇게 되겟네요

그럼 윙입푸드를 보시던 분은 의문이 있을겁니다.
잉 그럼 여기는?
하시는 생각이 드실겁니다.

그럼 이부분을 보시죠
기울기 부터 봅시다.
기울기 가파르죠 한방에 22% 장대양봉으로 올렸죠?
두번째 주요매물대+이평선 다 강력하게 뚫었죠?
세번째 모멘텀 그 당시 때 원전오염수로 생선 못먹으니 육고기 수요가 증가할꺼다라는 모멘텀이었고
꽤 설득력 있죠?

동일합니다.
지금 다시 봐도 동일합니다.
뭐야 그럼 뭐 어짜란거야 라는 말이 나오실겁니다.

네 맞습니다. 동일합니다. 구분 방법이 없습니다.
그래서 확률 싸움을 그때부터 하는겁니다.
이게 현실적인 답인겁니다.
그래서 손절이 필요한거고요


만약 제가 이 시점으로 돌아간다면
여기를 베스트 손절가로 잡았을겁니다.
그리고 좀더 보자 하면 여기를 잡았을꺼고요

이렇게 손절가를 잡아놓고 매매를 했어야 하는겁니다.
손절가 없이 매매를 절대로 하면 안되는겁니다.
저한테 하는 소리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
노답 카이스탁한테 ㅋㅋㅋ

여튼 여기서 말씀드리고 싶은거는 주가에서 힘이라는거는
기울기, 매물대 돌파및과정, 모멘텀 이걸 봐야 하고
이게 기준에 적합하더라도 손절가를 잡아놓고 매매를 해야 한다는겁니다.
물론 저한테 말하는겁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아 그리고 거래량도 있긴 한데
워낙 코스닥은 거래량도 장난치기 쉬운거 같다는게 제 경험입니다.
사실 분봉으로 일일이 체크를 해서 어느 지점에서 어떤식으로 매도하고 매수했냐를 보면
보다 식별이 가능할껀데 저희는 그걸 분석할 시간이 없죠? 그래서 쉬운게 아닙니다 거래량으로 분석하는게

아 아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또 이러고 있네요 ㅋㅋㅋㅋㅋ 직장인은 시간 없으니 분석 디테일하게 못한다 ㅋㅋ
자기 위안 ㅋㅋㅋㅋ
그냥 다음영상에서는 윙입푸드 최근 움직임이랑 여기 움직이랑 분봉을 까봅시다ㅋㅋㅋ
시간 내서 까야겠어요 ㅋㅋㅋㅋ


여튼 윙입푸드는 최근에 힘이 넘칩니다
힘이 넘쳐서
푸드나무는 상대적으로 모멘텀이나 이런저런게 잘못된게 보였고
힘도 없고 시간도 오래걸리기 때문에 넘어간겁니다.

여기까지 총 정리를 해보면
1. 푸드나무 올 손절 후 윙입푸드 전량 추가매수
2. 이번에는 손절 잡고 매매진행
3. 윙입푸드는 힘이 넘친다.
요렇게 되겠네요

그리고 한번더 이 가격이 오면은 한번더 추가매수 할 생각입니다.
매매 하게 되면 또 바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네 길었네요 시청하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컷 하고
도움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감사합니다.

 

카이스탁

시간없는 직장인을 위한 떠먹여 주는 주식 채널입니다!!! 좋은 영상!!! 도움되는 영상!!! 꾸준히 올려서 같이 수익창출합시다!! 구독좋아요는 진짜 감사합니다!!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