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식] 푸드나무 올매도 이후 윙입푸드 추가매수 예정 [카이스탁]

%%%%%%%%%%%%%%%%%%%%%%%%%%%%%%%%
#세력 #매집 #차트 #패턴 #자동매매 #푸드나무 #윙입푸드

오늘은 윙입푸드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투자자별 매매비중

+유투브 구독하기 : https://bit.ly/2suiwJh
+네이버 블로그 : https://blog.naver.com/kai_stock
네이버 블로그에 10년치 종목별투자자 자료 있습니다.
+티스토리 : https://kaistock.tistory.com/
티스토리에 관련 내용 올라가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주식을 연구하는 카이스트생 카이스탁입니다.

또다시 오랜만에 영상올리네요
생각보다 직장이 바쁘다 보닌깐 영상올리는게 쉽지가 않네요
그래도 유투브에서 공개매매 하고 있는 종목들 매매 하면
네이버 블로그에 포스팅 하닌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푸드나무 올매도하고 윙입푸드로 진입하는 이유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아 그리고 푸드나무와 윙입푸드 오답노트 내용도 함께 말씀드릴게요
오답노트가 재밌을겁니다. 이게 결과가 나와 있고 그때 무엇을 잘못 했는지 볼수 있어서
도움되 될꺼고 여튼 한번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순차적으로 봐볼게요
우선 윙입푸드 부터
윙입푸드는 현재 국내에 상장된 기업이 나스닥에 최초로 입성 예정인 기업입니다.
근본은 또 중국이랑 연관되어져 있고요
우선 나스닥 상장이슈로 요즘 이슈 되고 있고, 이 모멘텀으로 지금 요동치고 있습니다.

제가 이 종목을 매수를 한 이유는 푸드나무와 동일합니다.
매수할 당시 이유가 3가지 였습니다.
아 그리고 매수 시작 시점이 코로나 정도였던거 같습니다.
매수시점은 잘 기억해두세요 동일한 이유라도 매수시점에 따라서 그 결과가 달라지닌깐요
첫번째 매수 이유가
사람들이 건강에 대해 관심이 높아졌고, 유투브에서도 헬스 채널이 잘나가던 시점이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앞으로 건강을 더욱 중시 여길꺼라고 생각했고, 건강식 쪽이 괜찮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요약하면
1. 앞으로 헬스 트렌드는 지속적으로 성장할것이다.
이거입니다.

그리고 두번째 이유가
매수하는 시점에 인플레이션 현상이 점점 심화 되고 있었고
인플레이션의 바이블 중 하나가 식품류 입니다.
그래서 건강식품이 딱이다는 생각을 했고 닭가슴살 업체를 골랐던겁니다.
요약 하면
2. 인플레 대응 업종 선택

그리고 마지막 이유가
푸드나무의 재무 차트를 보면
실제로 지속적 성장을 해왔떤겁니다.
요약하면
3. 지속적 성장세

그래서 전체적으로 윙입푸드와 푸드나무를 매수한 이유에 대해서 정리를 하면
1. 앞으로 헬스 트렌드는 지속적으로 성장할것이다.
2. 인플레 대응 업종 선택
3. 지속적 성장세


요렇게 되겠네요
매매 할 당시에는 이 각을 봤떤겁니다.
아 한가지 더 있네요
세력 유무 까지

이런 이유로 매매를 결정을 했던겁니다.
근데 이제 결과론 적으로 봤을때 문제가 틀리게 2개나 된겁니다.
1. 앞으로 헬스 트렌드는 지속적으로 성장할것이다.
이거는 지금도 맞습니다. 그리고 곧 여름이니 매출액이 잘나오겠죠?
그래서 이거는 틀리지 않았다고 저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제부터가 문제입니다.
2. 인플레 대응 업종 선택
이게 문제입니다. 생각보다 인플레 대응 업종이 안움직였습니다.
여전히 성장주에 많은 움직임이 있었고
오르는건 적게 오르고 떨어지는건 동일하게 떨어지는 일이 발생을 한거죠
여기서 이제 제가 느낀게 아 이게 내가 업종을 잘못 선택 했네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음식으로 갔어야 했고
닭가슴살은 굳이 비싸게 주고 안먹어도 되는건데 이생각을 한겁니다.
다시 말해 업종은 맞지만 종목이 틀린거였던겁니다.
그리고 이 틀린 원인은 이전 인플레에 대한 조사가 부족했단겁니다.
인플레는 식품업, 원자재 관련주 이런거만 보고
어 닭가슴살도 식품업이니 움직이겠지 세력도 있겠다 성장세도 있겠다
이렇게 생각을 한겁니다.
식품 중에서도 필수 식품주를 사는게 정답이었는데..
여튼 이래서 2번째가 틀린거였습니다.
그리고 3번째
3. 지속적 성장세
사실 이게 가장 문제입니다.
왜냐하면 닭가슴살 업은 레드오션이기 때문입니다.
이미 수많은 경쟁자들이 존재 하는 환경인겁니다.
따라서 인플레가 와도 닭고기 가격이 올라도 포장봉지 가격이 올라도
가격을 올릴수가 없는거였습니다. 왜냐 경쟁자 보다 싸게 팔아야 하닌깐요
그리고 닭가슴살은 필수 식품도 아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모든 인플레를 기업이 감당을 해야 하는 상황인겁니다.
그리고 그결과가 푸드나무 작년 실적에 고스란히 남아 있는겁니다.


이렇게 2, 3번이 틀린게 크리티컬 한겁니다.
그럼 이제 왜 빨리 손절을 안쳤냐?란 질문이 나올껀데
세력이 존재 했기 때문에
총선전에 원전 이슈를 야당이 이용할줄 알았고
그 이슈로 급등 해서 보낼꺼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근데 놀랍게도 야당에서는 이용하지 않은겁니다.
이건 지금 생각해도 이해가 안갑니다.
왜 이용을 안했는지
실제로 얼마든지 원전 오염수 방류가 문제가 일으킬수도 있는데
국내 어디에도 지적하지 않고 있다는게 놀라울 따름입니다.
뭐 여튼
이래저래 이유가 있었습니다.

이제 왜 현재 이런 상황이 됐는지 흐름이랑 제생각에 대해서 설명드린거 같네요
근데 가장 큰 문제점이 있습니다.
뭘까요?
아시는분도 있을것 같은데
손절가가 없었던겁니다.
자신만만 했던거죠. 버티면 갈껀 아닌깐 세력이 존재 하는 한.
이 마인드가 문제였던거 같습니다.
그러다가 최근에 왜 이렇게 됐지 고민을 하다가
아 이게 시간이 닳고 있다라는걸 깨달았던겁니다.
늘 제가 말씀드리는게 우리는 주식은 돈만 투자하는게 아니고 시간도 투자하는거라고
말씀을 드렸는데
정작 제가 시간을 버리고 있었던겁니다.

뭔가 넋두리처럼 진행되고 있는데 넋두리는 여기까지 하고
그래서 결론은
지금이라도 잘못된거 제대로 고치자 생각을 한겁니다.
일단 푸드나무는 어쩔수 없습니다.
시간이 너무 많이 남았다고 판단되고, 제가 생각하는 그림 2개가 틀려서
늦어지만 지금이라도 자르는게 맞다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그럼 이제 윙입푸드를 봐봅시다.
다행이 나스닥 상장이라는 큰 이슈가 있어서 현재 활활 불타오르고 있습니다.
그리고 어떻게 보면 제가 틀린 뷰를 보고 있지는 않았던겁니다.
1. 앞으로 헬스 트렌드는 지속적으로 성장할것이다.
=> 이건 뭐 아까 말씀드린데도 틀리지 않았습니다.
2. 인플레 대응 업종 선택
=> 닭고긴 안먹을수 없죠? 무조건 먹어야 합니다 왜냐 단백질중에 상대적으로 싼편이닌깐요
=> 그리고 닭고기만 파는게 아니고 돼지고기도 팝니다.
3. 지속적 성장세
=>재무 차트를 보면 매출이 아직 상승세를 그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동시에 세력 있고 요즘 핫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내일 장초에 푸드나무 다팔고 윙입푸드로 들어갈 생각입니다.
그리고 손절가를 쫌 잡고 들어갈 생각입니다.
손절 라인을 좀 그어보면 1309 정도 그어지고
1309*0.95=1243으로 1240 잡고 진행을 할 생각입니다.
아마도 제생각이 맞다면 1240이 안올겁니다.
오면 짜를수 밖에 없고요

일단은 오늘은 요정도 하면 될것 같네요
일단 내일 매매 하고 바로 블로그 올리겠습니다.

길었는데 시청해주셔서 감사하고

오늘은 여기까지 컷하고
도움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