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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드나무 #수익 #주식
오늘은 수익낼때 가장 중요한 포인트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투자자별 매매비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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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이스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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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주식을 연구하는 카이스트생 카이스탁 입니다.
오늘은 지난 영상에 이어서 시청자 댓글에 대한 답을 또 해드릴게요
오늘 영상에서는 주식에서 수익내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게 무엇이가에 대해서도
설명드릴게요
자 오늘 답을 드릴 댓글을 한번 봅시다
댓글 내용이 이렇습니다.
아 수익내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를 설명드릴 예시닌깐
꼭 끝까지 시청해주세요
아 그리고 저번영상도 그렇고 오늘 영상도 그렇고
그냥 듣고 아무것도 안하면 어떠한 변화도 오지 않습니다.
단 한번이라도 본인이 매매하고 있는 종목에 대입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꼭 한번이라도 해보세요!!
자 댓글 내용이
푸드나무 2021년 주가 상승은 합작사 설립으로 인한 단기 이슈로 상승
=> 지속적 순이익을 내기 어려움
=> 대체 제품이 많아서
요렇게 내용을 달아주셨습니다.
일단 2021년도 차트를 한번 봐봅시다.
자 여기 2021년도죠?
댓글을 달아주신 구독자분 말씀 대로
합작사 설립 이슈로 단기 상승 한게 맞습니다.
자 이제 여기서부터 잘보세요
다른 시각을 가졌을때는 움직임 역시 달라진다는걸
만약에 모멘텀이 합작사 설립이고
이 모멘텀을 발견한 시기가
21년 6월이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네 바로 매수 들어가야 합니다.
자 만약 21년 9월이라면요?
당연히 매수 하면 안됩니다.
그리고 21년 11월이라면요?
당연히 매수하면 안되고 거들떠 보지도 말아야 합니다.
그쵸?
만약 댓글을 달아주신 구독자 분이 제가 말씀드린데로
진행을 했으면 아주 굳굳!!입니다.
매우 나이스한 판단입니다.
근데 만약에
21년9월에 발견을 했고 9월에 눌려진 후 더 올라간다고 판단하고
매수를 했다면?
네 단기 이슈라서 정상적으로라면 손절선을 무조건 잡고 잘라냈어야 합니다.
그쵸?
자 여기까지가 모멘텀이 합작사 설립이다라는 시각에서 푸드나무를 접근한 방법입니다.
다음은 실적 상승의 모멘텀이라는 시각으로 매매를
잠간 재무 차트를 볼까요?
보시면 상장이래로 차트의 바닥을 잡아가면서
지속적으로 매출액이 상승을 하고 있었습니다.
다시 차트로 돌아오면
자 그럼 모멘텀이 실적상승이라는 시각으로 보겠습니다.
자 21년 6월에 푸드나무를 발견하고 실적상승 시각으로 봤을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네 나눠서 담아야 합니다.
그쵸?
자 21년 9월에 푸드나무를 발견하고 실적상승 시각으로 봤을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 부분에서는 많이 올랐으니 관망을 하거나
매수를 하더라도 소극적으로 해야할겁니다.
이유는?
많이 올라서 입니다.
근데 여기서 실적상승의 모멘텀 시각으로 본다면
매수를 하면 안됩니다.
왜 일까요?
대체 왜 매수 하면 안될까요?
간단합니다.
실적상승해서 오른 부분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합작사 설립 모멘텀으로 올랐지 실적 상승이슈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간단하죠?
그러닌깐 실적상승 모멘텀이 아니기 때문에 21/9월의 주가 위치는
고평가인겁니다.
이부분 이해가시나요?
다시말하면 시각마다 똑같은 위치더라도 매수/매도가 다르다는 뜻입니다.
자 그다음 21년 11월에 실적상승 시각으로 봤을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네 분할매수로 충분히 접근을 해볼만한 자리인겁니다.
실적이 계속적으로 상승하기 때문에 충분히 매수를 해도 괜찮은 자리죠
지금 하나가 빠졌는데
빠진게 합작사 설립 인슈는 단기적 이슈고
실적 상승은 장기적 이슈입니다.
단기적 이슈는 자금을 빠르게 투입하고 빠르게 나와야 하고
장기적 이슈는 자금을 천천히 투입하고 나올때는 차트를 보고 잘 나와야 합니다.
그래서 실적상승 모멘텀 시각으로 보시는 분은 분할로 길게 접근 하셔야 하고
합작사 설립이슈는 2~3회 분할로 진입해서 한번에 나오셔야 합니다.
여기까지 어떤 느낌인지 아시겠죠?
이게 어떤 모멘텀을 보고 가냐에 따라서 매매전략 자체가 달라진다는 소리입니다.
여기까지 한번 총정리를 하면 자신이 보고 있는 모멘텀의 시각에 따라서
매매를 해야 한다.
이거입니다.
신기하죠? 똑같은 차트인데도 매매전략이 다르다는게?
이제 댓글로 돌아가면
푸드나무 2021년 주가상승은 합작사 설립으로 인한 단기 이슈로 상승
=> 합작사설립 모멘텀으로 들어갔다면 매도해야함
=> 실적 모멘텀으로 들어갔다면 홀딩해도 됨
이렇게 됩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면
이게 누구의 시각이 맞고 틀리고가 문제가 아닙니다.
각자 본 시각에서 적합한 매매를 했냐? 안했냐? 이게 문제인겁니다.
어떤 느낌인지 아시겠죠?
그럼 일단 이부분은 됐고
이제 그 다음 남은게
대체 제품이 많아서 지속적 순이익을 내기 어렵다.
요부분 입니다.
여기서 이제 댓글단 구독자 분과 저의 시각이 차이가 난겁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는데 여기서 제가 맞고 구독자 분이 틀렸고
구독자 분이 맞고 제가 틀리고 이게 문제가 아닙니다.
각자의 시각에 맞는 매매전략이 중요합니다!!
그럼 이제 왜 저는 앞으로 푸드나무를 괜찮게 보는 이유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일단 재무 차트
재무차트를 보면
매출액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심지어 작년에도 늘어났습니다.
일단 구독자 분 말 중에서
대체상품 많다 이거에 대해서 말씀하셨는데
일단 구독자분 말씀대로 국내에서는 포화상태 맞는거 같습니다.
이미 2019년부터 각종 닭 브랜드들이 나와서
시장의 포션두고 막싸웠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꾸준히 새로운 브랜드들이 나오고요
자 여기서 생각해보실게
그렇게 되면 최소한 작년에는 매출액이 오르면 안됩니다.
이미 포화상태이기 때문입니다.
닭가슴살 먹는사람이 갑자기 한덩이 먹다가 모두가 두덩이를 먹진 않을꺼닌깐요
이상하죠?
그럼 포화 상태인데 매출액 상승분이 어디서 나왔을까?를 생각해봐야 합니다.
그쵸?
이럴때 제무제표를 봐야 합니다.
자 푸드나무 제무제표중에 사업의 내용을 보세요
그리고 사업의 내용에서 매출 및 수주상황으로 보세요
보시면 제품매출이 지속적으로 많이 늘고 있습니다.
보이시죠?
오잉? 그럼 진짜로 두덩이를 먹는건가? 하실겁니다.
근데 랭킹닭컴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실겁니다.
닭가슴살만 파는게 아닙니다.
정말로 다양한 제품들이 팝니다.
음료, 빵, 물 등 진짜 종류도 다양하고
심지어 맛있습니다.
이렇게 제품을 다양화 해서 닭가슴살 시킬때
나머지도 시키게 만든겁니다.
이 사업 구조 이해하셨나요???
그리고 수출 부분도 조금씩 느는것도 체크 해두시고요
아직 미비하긴 하지만 수출을 조금씩 하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때문에 매출액이 지속적으로 상승한겁니다.
정리를 해드리면
닭가슴살 시장은 포화 하지만 다른영역의 제품을 판매함으로써
함께 사게끔 만들었다.
요렇게 됩니다.
다시말하면 물만드는 기업, 음료 만드는 기업, 빵만든 기업 이런 기업들의
포션을 가져왔다는 소리입니다.
근데 랭킹닭컴 시켜먹어보면 맛도 있으면서 칼로리도 낮습니다 ㅋㅋㅋㅋ
그래서 시키게 되고 배달비 생각하면 물이랑 음료 이런거 더 시킵니다 ㅋㅋㅋㅋ
여튼 제무재표를 보면 이유를 찾을 수 있고, 그 찾은 이유가 지속될까? 생각을 해보면 됩니다.
저는 지속 될것으로 생각하는게
해외시장도 열려 있고, 동시에 물가 상승에 맞게 가격인상을 하고나면
매출액 더 올라가고 동시에 물가가 다시 정상화 되면
가격인하는 안한니까 순이익도 증가할것으로 생각하는겁니다.
어떤 느낌인지 아시겠죠?
그래서 자동일지차트를 보면
매매내역이 나오는데
이렇게 매매를 한겁니다.
나눠서 꾸준히 사고
여기 위해서 팔고
여기서는 비중조절때문에 팔고
이부분은 제가 실수로 팔아서 다시 산 부분입니다.
여튼 이렇게 앞서 말씀드린 내용들로
저는 보고 있습니다.
후 이러면 이제 모든 답을 드린거 같네요
이제 오늘 내용 총 정리를 하면
본인이 보고 있는 시각에 맞는 매매전략을 세워서 움직여라
이거입니다.
그리고 꼭 본인이 들고 있는 종목에
대입해서 제대로 하고 있는 체크 해보시고
이럴땐 어떻게 해야 하나 의문이 들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네 오늘도 한 질문에 대한 답을 드렸네요
아직 질문이 하나더 남았는데
이거도 중요합니다.
2019년도 주가가 해당년도 매출액 대비 적정주가라 가정하는 이유는?
2019년도가 고평가 된거라면? 주가는 덜 오르지 않을까
이 질문에 대한 답을 드릴게요
답은 간단한데 아주 중요합니다.
네 오늘도 들어주신다고 고생하셨고
네 오늘은 여기까지 컷 하고
도움되셧다면 구독 좋아요 감사합니다.